보도자료

Home > 알림 > 보도자료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8-11-21 07:58
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6일에 전라북도지방변호사회와 20일에는 우석대학교와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선관위와 전라북도지방변호사회, 우석대학교는 단체·학생회 임원 선출을 위한 선거가 회원 및 학생 등의 의사가 정확하게 반영되는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등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선관위가 운영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정책결정 및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의견수렴과 대표자 선출 등을 온라인(PC, 휴대폰 등)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실시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시간·장소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어 투표참여를 확대하고 투·개표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시민·사회단체 대표·임원 등을 선출하는 선거, 아파트 동대표선거, 각급 학교선거 등에서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투표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전북선관위 관리과(☎239-2310) 또는 각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