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6일에 전라북도지방변호사회와 20일에는 우석대학교와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선관위와 전라북도지방변호사회, 우석대학교는 단체·학생회 임원 선출을 위한 선거가 회원 및 학생 등의 의사가 정확하게 반영되는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등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선관위가 운영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정책결정 및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의견수렴과 대표자 선출 등을 온라인(PC, 휴대폰 등)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실시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시간·장소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어 투표참여를 확대하고 투·개표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시민·사회단체 대표·임원 등을 선출하는 선거, 아파트 동대표선거, 각급 학교선거 등에서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투표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전북선관위 관리과(☎239-2310) 또는 각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