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격오지·특수학급 학생 대상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실시
 격오지·특수학급 학생 대상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실시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10월 한달간 4차례에 걸쳐 도내 격오지·특수학급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민주주의발전소 투어’를 운영하였다.
  우리나라 선거와 민주주의 역사를 이해하고 선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민주주의발전소는 전북선관위 청사에 설치되어 지난 4월 24일 개관이래 상시 운영해왔으며, 이번 민주주의발전소 투어는 평소 민주시민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격오지 학교나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였다.
  맞춤형 프로그램은 게임으로 배우는 민주주의 특강, 특수형 기표용구(장애인용)을 활용한 투표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실습을 통해 민주주의와 선거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진행되었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주시민교육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고 대상별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실시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격오지·특수학급 학생 대상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