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투표소 228곳 확정, 투표안내문·선거공보 등 발송 완료
투표소 228곳 확정, 투표안내문·선거공보 등 발송 완료
= 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과 선관위 누리집, 휴대전화 선거정보 앱에서 확인 =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이번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의 투표소 228곳을 확정하고, 각 가정으로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를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4월 4일부터 중앙선관위 누리집(www.nec.go.kr)과 휴대전화(‘선거정보’ 앱 설치)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권자들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소와 약도를 확인할 수 있다.
 
▣ 투표소 228곳 확정, 관할구역 변경 등 부득이한 경우에만 변경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투표소는 선거인이 투표소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난 제6회 지방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다.
다만, 투표구 관할구역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로 투표소 위치가 변경된 경우에는 투표소 변경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선거인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은 선거일 전일까지 선관위로 신청을 하면 투표참여를 돕기 위한 장애인 이동 차량과 보조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각 가정에 배달된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 반드시 확인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있으며,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투표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다.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는 매 세대(도내 245,035세대, 지역구선거기준)로 발송하였을 뿐만 아니라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려는 영내 또는 함정에 장기 기거하는 군인 및 경찰공무원 중 선거공보 신청자 4,383명에게도 별도로 발송하였다.
또한, 투표참여 불편자의 참정권 보장을 위해 시각장애유권자 1,292명에게는 점자형선거공보와 점자형투표안내문을, 거소투표대상자 1,782명에게는 거소투표용지를 함께 발송하였다.
다만, 비례대표선거에 후보자를 등록한 21개 정당 중 9개 정당(가자코리아, 일제?위안부?인권정당, 공화당, 그린불교연합당, 기독민주당, 복지국가당, 통일한국당, 한국국민당, 한나라당)은 선거공보를 제출하지 않아 발송하지 않았다.
통상 1~2일이 배달에 소요된다고 하더라도 늦어도 4월 5일에는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 등을 자택에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도선관위는 거소투표용지를 받은 유권자는 투표용지에 볼펜 등으로 기표한 후 이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선거일인 4월 13일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관위에 도착될 수 있도록 우편으로 송부해야 한다고 밝히면서,
투표소 위치와 후보자의 모든 선거공보는 중앙선관위 누리집(http://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1. 투표소 설치 내역 1부.
2. 설치장소별 투표소 현황 1부.
3. 거소투표안내문 1부.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4-722-0379)에서 제작한 투표소 228곳 확정, 투표안내문·선거공보 등 발송 완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