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20대 국선 사전투표 4월 8일부터 9일까지,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
제20대 국선 사전투표 4월 8일부터 9일까지,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인은 4월 8일(금)부터 4월 9일(토)까지 이틀간 전국에 설치된 3,511개 사전투표소(제주지역 43개소) 어디에서나 미리 투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투표소에 갈 때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등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선거 당일인 4월 13일에는 선거인명부작성기준일(3. 22.) 현재 주민등록지(또는 국내거소신고지)에 따라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하지만, 사전투표는 전국의 유권자를 하나의 명부로 전산화해서 관리하는 ‘통합선거인명부’에 의해 투표하는 것으로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하다.
사전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관위 누리집(www.nec.go.kr)과 휴대전화 ‘선거정보’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에서 ‘사전투표’라고 검색해도 가까운 사전투표소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도선관위는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선거공보나 중앙선관위 누리집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이번 사전투표기간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1. 사전투표소 설치 현황 1부.
2. 사전투표관련 이미지 4부.
3. 최근 선거 투표율 분석자료 1부.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4-722-0379)에서 제작한 제20대 국선 사전투표 4월 8일부터 9일까지,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