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19대 대통령선거 투표소 230곳 확정
제19대 대통령선거 투표소 230곳 확정
= 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과 선관위 홈페이지, 휴대전화 선거정보 앱에서 확인 =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이번 제19대 대통령선거의 투표소 230곳(제주시 142개소, 서귀포시 88개소)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4월 30일부터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와 휴대전화의 ‘선거정보’ 앱을 통해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권자는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 접속하여 자신의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손쉽게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도선관위는 지난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동일한 투표소를 사용하되, 투표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종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참고로 지난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비교해 변경된 투표소는 사전투표소가 4개소, 일반투표소가 17개소, 신설된 투표소가 2개소이다.
▣ 각 가정에 배달된 투표안내문과 전단형 선거공보 반드시 확인
투표안내문에는 유권자의 성명,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의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투표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고, 전단형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정책·공약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게재되어 있다.
이번 선거에서는 4명의 후보자(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이경희)만 전단형 선거공보를 제출하였으며, 제출하지 않은 후보자의 전단형 선거공보는 발송하지 않는다.
▣ 거소투표지는 5월 9일 20시까지 관할 선관위에 도착해야
거소투표 대상자는 자신이 머무는 곳에서 송부받은 투표용지에 볼펜 등으로 기표 한 후 회송용봉투에 넣어 선거일인 5월 9일 20시까지 관할 선관위에 도착될 수 있도록 우편으로 송부해야 한다.
우편물의 배달 소요기간을 감안하면 늦어도 5월 8일까지는 우체국에 접수하거나 우체통에 넣어야 하며, 우편요금은 무료이다.
도선관위는 각 가정에 발송된 선거공보 또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정책 공약 알리미 사이트(policy.nec.go.kr)에서 후보자 정보와 정책·공약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표안내문이나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붙임 : 1. 사전투표소 설치내역 1부.
          2. 일반투표소 설치내역 1부.
          3. (사전)투표소 신설 및 변경현황 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4-722-0379)에서 제작한 제19대 대통령선거 투표소 230곳 확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