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12. 11. 제주도기자협회장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도선관위, 12. 11. 제주도기자협회장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 공공기관과 단체, 각급 학교, 공동주택 등 다양한 생활주변 선거시 이용 가능
… 선거의 공정성 확보와 시간·공간·장소 구애 없고 비용절감 효과까지 일석삼조
… 종이투표 대신 온라인투표로 ‘유·무효표’시비 방지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12. 11.(금) 실시하는 제47대 제주도기자협회장선거를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중앙선관위가 개발한 것으로, 공공성이 높게 요구되는 생활 주변 선거에서 해당 기관이나 단체의 회원이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는 투표서비스이다.
특히, 시간이나 공간 제약을 받지 않아 선거인이 여러 지역에 걸쳐 거주하거나 생업에 바쁜 사람들도 얼마든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투표율을 높이고, 유·무효표 시비를 방지할 수 있으며, 투표 종료와 함께 개표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공공기관과 단체, 각급 학교, 공동주택 등 다양한 생활주변 선거에 적용할 수 있으며, 대표자 등 임원선출, 찬반투표 등 맞춤형 투표설계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제주도기자협회장선거의 선거인수는 187명이며, 후보자는 2명(제민일보 고미 기자, 제주CBS 김대휘 기자)이고, 12. 11.(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자(SMS)투표로 실시된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서비스는 기존 종이투표방식의 선거보다 선거관리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며, “온라인투표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등은 온라인투표서비스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 접속해 쉽게 신청할 수 있고 사전에 도선관위 관리과(☎ 064-722-4495)와 협의하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전해왔다.
 
붙임 : 온라인투표 서비스 개요 및 지원대상 관련 홈페이지 내용 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4-722-0379)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12. 11. 제주도기자협회장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