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주도선관위, 제8대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제주본부 임원선거 온라인투표 최초 지원
제주도선관위, 제8대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제주본부 임원선거 온라인투표 최초 지원

= 선거의 공정성 확보와 시간·공간·장소 구애 없고 비용절감 효과까지 일석삼조 =
= 공공기관과 단체, 각급 학교, 공동주택 등 다양한 생활주변 선거에서 이용 가능 =
= 종이투표 대신 온라인투표로 ‘유·무효표’ 시비 방지 =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제8대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제주본부(이하 ‘민공노제주본부’라 함) 임원선거를 3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중앙선관위가 개발한 것으로, 공공성이 높게 요구되는 생활 주변 선거에서 해당 기관이나 단체의 회원이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는 투표서비스이다.
특히, 시간이나 공간 제약을 받지 않아 선거인이 여러 지역에 걸쳐 거주하거나 생업에 바쁜 사람들도 얼마든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투표율을 높이고, 유·무효표 시비를 방지할 수 있으며, 투표 종료와 함께 개표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공공기관과 단체, 각급 학교, 공동주택 등 다양한 생활주변 선거에 적용할 수 있으며, 대표자 등 임원선출, 찬반투표, 안건투표 등 맞춤형 투표설계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민공노제주본부 조합원수는 1,700여 명으로 휴직계와 장기 교육자 등을 제외한 선거인수는 총1,605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이번에 온라인시스템은 투표소를 설치하고 있는 행정시를 제외한 도청지부에 한하여 실시되고 있다.
이번 선거에는 본부장 후보자로 강문상(서귀포시 자치행정과), 사무처장에는 김근영(제주시 연동)씨가 단독후보로 등록된 상태이며, 찬반투표 형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서비스는 기존 종이투표방식의 선거보다 선거관리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며, “온라인투표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등은 온라인투표서비스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 접속해 쉽게 신청할 수 있고 사전에 도선관위 관리과(☎ 064-722-4495)와 협의하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전해왔다.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4-722-0379)에서 제작한 제주도선관위, 제8대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제주본부 임원선거 온라인투표 최초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