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대한민국의 미래 청춘에게 듣는다’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8월 17일(금) 전남여성프라자 공연장 등에서「대한민국의 미래 청춘에게 듣는다, 2018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대회는 ‘형사미성년자의 나이를 하향해야 한다’를 논제로 진행된다.

대회진행은 8개 팀이 조별 리그전을 통해 본선 진출 4개 팀을 선정하고 본선부터는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선정하며, 대상 및 금상을 수상한 2개 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전국고등학생 토론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3일(금)까지 학교장 추천을 받아 8개 팀을 접수하며, 참가자격은 전라남도 소재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2인이 한 팀을 구성해 공문으로 추천하면 된다. 신청서는 전남선관위 홈페이지(http://jn.nec.go.kr)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들이 민주주의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균형 잡힌 사고를 통해 토론 방법을 배움으로써 토론문화 활성화와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