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남선관위, ‘아름다운 조합장선거 만들기’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10. 2.(화) 대회의실에서 농협·수협·산림조합 전남지역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 3. 13.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대비 ‘아름다운 조합장선거 만들기’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기부행위제한기간이 2018. 9. 21. 개시됨에 따라 과거 조합장선거에서 되풀이 되어 온 금품선거 등 위법행위 억제대책 논의 및 선거관리위원회와 농협·수협·산림조합 전남지역본부간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아름다운 조합장선거 만들기’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전남선관위는 조합장선거의 경우 조합의 소규모성, 고령층인 조합원, 후보자와 조합원간 친분 형성으로 위법행위 신고·제보가 저조한 특수성이 있다고 밝히고 이장·영농회장 등 여론주도층이 참여하는 「조합장선거 지킴이」 신고·제보채널 운영, 야간 등 취약시간대 단속체제 구축, 조합원 인식전환을 위한 선거아카데미 운영 등 위법행위 억제에 모든 예방·단속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전남선관위는 지난 2015년 실시된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고발 26건, 수사의뢰 4건, 경고 72건을 포함 총 112건의 위법행위를 적발·조치한 바 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