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참참이의 알기 쉬운 조합장선거 #5

참참이의 알기 쉬운 조합장선거 #5 
참참이의 알기 쉬운 조합장선거 #5

1. 조합장선거 투표시간은 언제이고, 투표소는 어느 곳에 설치할까요?

?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 투표소는 위탁조합 사무소, 공공기관 회의실 등 선거인이 투표하기 편리한 장소에 설치되며, 읍·면마다 1개소, 동단위의 경우 관할 조합과 협의하여 일부 동에만 설치합니다.

2. 그럼 투표소 위치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선관위 또는 조합에서 조합원의 주소지로 선거공보와 함께 발송하는 투표안내문,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고요. 선관위나 해당 조합에 문의하셔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투표하러 갈 때는 꼭 준비해야할 것이 있죠?

투표하러 가실 때는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등 선거인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나 서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4. 투표는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할 수 있나요?

? 각종 공직선거의 사전투표에 사용되는 통합명부시스템을 활용한 투표용지 발급으로 자신의 조합이 속해 있는 관할 구·시·군 내에 설치된 투표소라면 다른 읍·면·동에 설치된 투표소에서도 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같은 구·시·군 내에 한 사람이 여러 조합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한 투표소에서 한꺼번에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3-767-2584)에서 제작한 참참이의 알기 쉬운 조합장선거 #5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