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새싹 유권자 선거체험 교실 운영 서울금천신문 게재

금천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새싹 유권자'인 금천구 관내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선거체험 교실을 열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1일(목) 조형유치원을 시작으로 관내 6,7세 유치원생 대상 선거체험을 진행했다. 이후 5일 (월) 동산유치원, 7일 (수) 서울국악유치원, 9일 (목) 한신유치원, 9일 (금) 시내유치원에서 총 5회에 걸쳐 500여명의 유치원생들이 선거체험에 참여했다. 어린이집에 방문한 금천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사전투표 체험등을 진행했다. 선거체험 행사는 본인확인 -> 무인 또는 이름입력 -> 투표용지 수령 -> 기표 -> 투표지 투입 -> 개표 -> 공표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선거체험 행사와 병행하여 선거사진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아이들이 선거의 흐름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금천구 선거관리위원회 측은 "유치원생들이 투표에 직접 참여하게 함으로써 선거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려 했다"는 취지를 밝혔다.

 

 

o 뉴`서울금천인터넷신문 보도자료 게시 관련 링크: http://뉴서울금천신문.com/news/view.html?section=1&category=5&no=3077

공공누리 마크 금천구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계(864-1390)에서 제작한 새싹 유권자 선거체험 교실 운영 서울금천신문 게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