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1. 투표참여 불편 선거인에 대한 투표편의 제공
  • 작성일 2018-05-31 16:25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1. 투표참여 불편 선거인에 대한 투표편의 제공

Q. 시각장애 선거인을 위한 투표편의 지원 방법이 있나요? A. 점자형 선거공보와 점자형 투표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시각장애 선거인이 있는 가정에 점자와 음성변환 2차원 바코드(voice-eye)가 게재된 투표안내문을 발송하고, CD형태의 음성형 투표안내문도 제작하여 지역 장애인 단체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활용하여 투표안내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투표소에 기호 등을 점자로 표기한 점자형 투표보조용구를 비치할 예정입니다.

Q. 청각장애 선거인을 위한 투표편의 지원 방법이 있나요? A. 수화용 투표안내영상을 제작하여 선관위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 게시하고, 투표안내문에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를 게재할 예정입니다. 또한,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후보자 토론회 시 수화와 자막을 동시에 방영할 예정입니다.

Q. 발달장애 선거인을 위한 투표편의 지원 방법이 있나요? A. 투표안내문에 발달장애인을 위한 투표안내영상 QR코드를 게재하고, 투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반응형 웹콘텐츠인 ‘투표미리하기 앱’을 제작?보급할 예정입니다. 선거제도와 투표방법 등이 설명된 안내책자와 리플릿,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제작하여 시설 및 복지관 등에 배부할 예정입니다.
 
공공누리 마크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2-764-0315)에서 제작한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1. 투표참여 불편 선거인에 대한 투표편의 제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