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6. 투표소 선정
  • 작성일 2018-05-31 17:04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6. 투표소 선정

Q. 투표소는 어디에 설치하나요? A. 투표소는 학교, 동주민센터 등 관공서, 공공기관?단체의 사무소, 주민회관, 기타 선거인이 투표하기 편리한 곳에 설치합니다

Q. 직전 선거에 사용한 투표소가 변경될 수 있나요? A. 투표소는 원칙적으로 직전 선거에 설치했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다만, 재개발 등 지역개발사업으로 읍?면?동 관할구역이나 투표구가 변경되거나 기존 투표소 사용이 불가하게 된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투표소가 변경됩니다.

Q. 투표소 위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각 가정에 발송되는 투표안내문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각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의 ‘내 투표소 찾기’ 등을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2-764-0315)에서 제작한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6. 투표소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