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8. 투표 시 유의사항
  • 작성일 2018-06-07 16:46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8. 투표 시 유의사항

Q. 투표하러 갈 때 준비해야할 것은? A. 선거인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등이 있습니다. 각 가정에 발송되는 투표안내문에 투표소 약도와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등이 기재되어 있으니 이를 확인하시면 투표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Q. 선거권이 없는 자녀를 데리고 투표소에 갈 수 있나요? A. 선거인은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와 함께 투표소 안에 출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표소 안에는 미취학 아동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Q. 기표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고 자신이 기표한 투표지를 다른 사람이 알 수 있도록 공개한 경우에는 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2-764-0315)에서 제작한 행복한 우리서울을 위한 아름다운 지방선거정보 18. 투표 시 유의사항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