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공지사항

선거비용 보전청구 방법 개선 등 안내
1. 우리 위원회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당?후보자 등 선거참여 주체의 편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선거비용 보전방식을 합리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2. 그 주요내용은 정당?후보자 등이 보전청구시 제출하는 증빙서류에『실제 선거운동에 사용여부를 객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사진 등 자료』를 포함하도록 하여 선거기간 중 자료수집 과정에서의 불필요한 마찰과 오해를 최소화하고, 제출된 증빙자료를 통해 정당한 지출로 인정되는 경우 추가 확인?조사 없이 보전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하는 것으로서 보전업무의 효율성 및 정확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보전청구에 착오가 없도록 변경사항[첨부파일]을 철저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우리 위원회 또한 반복적 안내로 귀 정당?(예비)후보자가 차질없이 보전청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아울러 정치자금 투명성에 대한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선거기간 중 운영하는「정치자금 수입?지출 공개시스템」과 각종 선거운동물품을 보다 편리하게 계약?거래하도록 개설?운영 중인「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http://priceinfo.nec.go.kr)」에 대해서도 적극적 협조와 이용을 당부드립니다.
 
첨부파일 : 보전청구 절차?방법 변경 등 안내 1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