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서울시선관위, 예비정치인 대상「선거,정치아카데미」 운영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공직선거 출마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선거,정치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거,정치아카데미」는 서울시선관위가 2018년 6월 13일에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앞두고 유권자의 적극적인 정치참여를 위해 마련한 예비정치인 대상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24일과 26일은 종로구에 소재한 선거연수원에서 ‘공직선거법의 이해’, ‘선거여론조사의 이해’, ‘진화된 유권자 마인드 인사이트’ 등 총 7개 과목으로 이루어진 이론 강의를 진행하고, 둘째 날인 25일은 선거연수원 수원 청사(1호선 화서역 인근)에서 선거연설 및 방송토론 실습을 한다.
특히 예비정치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송장비 등을 설비하여 선거연설 등 실습을 실시한 후 전문 강사가 개인별로 코칭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선관위는 이번「선거,정치아카데미」운영으로 지방선거 예비정치인의 선거,정치관계법의 이해를 넓혀 준법선거의식을 고취하고 나아가 유권자와 소통하는 정책선거 실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아울러 지방선거 여성정치참여 의식 확산을 위한 여성정치참여 100분 토크콘서트를 오는 11월 10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