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시선관위 제22대 국선 대비 모의개표 실습 실시

서울시선관위에서는 제22대 국선을 대비하여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총 4회게 걸쳐 모의개표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관련 보도자료를 게재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제공일자: 2023. 11. 17./총2/https://su.nec.go.kr/홍보과 02)764-0315


서울시선관위, 22대 국선 대비 모의개표 실습 실시

=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개표관리를 위해 실제와 같이 개표 전 과정 진행 =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서울시선관위)는 내년 410일 실시하는 22대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하여 1113일과 14, 16일과 17, 4회에 걸쳐 25개 구선관위를 4개 권역으로 나누어 모의개표 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모의개표 실습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개표를 위하여 서울시선관위와 25개 구선관위 전 직원 280여 명이 우편투표, 사전투표, 선거일투표 등 투표방법별 개표의 전 과정을 실제 개표와 동일하게 진행하였고,

투표함 접수, 개함, 투표지분류기 운영, 심사·집계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예상상황을 연하며 사례별 대처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실습하였다.

특히,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에서 지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같이 다수의 정당이 등록하는 경우 투표용지가 길어져 투표지분류기나 심사계수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효율적인 수작업 분류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도 진행되었다.

서울시선관위는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국민의 소중한 한 표가 개표결과에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선관위 직원들의 개표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자료사진 1.


<사진설명> 서울 및 구선관위 직원들이 비례대표선거의 모의투표지를 정당별로 수작업 분류하고 있다.

<사진설명> 울   이 우편투표함을 개함하여 회송용봉투에서 투표지를 꺼내고 있다. 

 


공공누리 마크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02-764-0315)에서 제작한 (보도자료) 서울시선관위 제22대 국선 대비 모의개표 실습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